Bruno Paillard
Dosage Zero MV
"화장하지 않은 떼루아의 순수한 얼굴을 그대로 보여주는 샴페인."
Robert Parker 90
James Suckling 91
Decanter 91
Wine&Spirit 92
Information
와인명
도자쥬 제로
종 류
샴페인
원산지
프랑스, 상파뉴
품 종
피노 뮈니에, 피노누아, 샤르도네
빈티지
Multi Vintage
용 량
750ML
알코올
12%
Description
30개가 넘는 최상의 포도밭에서 나온 와인과 1985년산부터 보유한 리저브와인과의 블렌딩으로 탄생한 도자쥬 제로 MV는 북방기후와 석회질 토양을 순수하게 표현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몽타뉴 드 랭스 북쪽 언덕과 마른 계곡 우안 포도밭의 피노 뮈니에와 샤르도네, 피노누아의 첫 번째 압착한 주스를 작은 오크통에서 발효시킵니다. 4년 정도 이스트 컨택 후 데고르쥬망을 거쳐 6개월 병에서 안정화시키죠.
밝은 금빛을 띄며 미세한 기포가 끊임없이 올라옵니다. 흰색 과일, 아몬드, 쵸콜렛, 토스트, 라즈베리향이 나며 생생하고 풍부한 질감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Winery
프랑스 랭스에서 태어난 브루노 파이야르(Bruno Paillard)는 가족의 뒤를 이어서 와인 브로커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샴페인의 순수함과 우아함을 넘어서는 샴페인을 만들기 위해 1981년, 27살에 자신의 이름을 건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Cote des Blancs, Oger에서 그의 첫 번째 포도밭을 구입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13개의 그랑 크뤼 밭을 포함한 32 헥타르 규모의 빈야드를 소유하고 있죠. 2007년부터는 그의 딸, 앨리스 파이야르(Alice Paillard)가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브루노 파이야르 샴페인이 추구하는 Purity (순수성), Elegance (우아함), Complexity (복합성)은 와인 전문가 및 애호가들에게 인정받아 30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에서는 주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파인 다이닝, 고성급 호텔에 입점되는 프리미엄 샴페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1983년에는 업계 최초로 모든 샴페인 병에 데고르주망 날짜를 기입한 첫 생산자로도 유명합니다. 데고르주망은 와인의 두 번째 탄생과 비슷한 것이라 생각했으며, 그 날짜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충분히 회복된 시간 후에 소비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오직 첫 번째 압착물(first pressing)만 사용하며, 와인의 순수함을 위해 도자쥬제로 와인을 제외하고는, Dosage는 Extra Brut로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