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aine Roger Sabon
Châteauneuf-du-Pape Les Olivets
"엄격한 선별과 집중력과 우아함을 강화한 샤토네프 뒤 파프"
Robert Parker (92-94)
Information
와인명
샤또네프 뒤 파프 올리베
종 류
드라이 레드
원산지
론 샤토네프 뒤 파프
품 종
그르나슈, 쉬라, 쌩쑈
빈티지
2020
용 량
750ML
알코올
14.5%ABV
Description
점토, 자갈이 섞인 백악질 토양에서 포도가 재배가 되며, 엄격하게 선별한 포도로 오크통에서 서서히 발효를 진행하여 우아함과 집중력을 강화한 와인입니다. 큰 배럴에서 15개월 동안 오크통 숙성을 거칩니다.
짙은 농도의 보랏빛 색상을 띄며, 풍부한 검은 과실향과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향기가 두드러집니다. 실크같이 부드러운 타닌감과 산도, 당도와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아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주며, 샤또네프 뒤 빠쁘(Châteauneuf–du-Pape)의 전형적인 클래식 스타일입니다.
Winery
교황의 와인으로 잘 알려진 샤또네프 뒤 파프는 프랑스 남부 론 지역의 대표 와인으로, 특유의 풍부한 과실향과 섬세한 맛으로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와인입니다.
1540년 이래로 Sabon 가문은 와인을 생산해 왔습니다. 도멘 로저 사봉은 샤또네프 뒤 파프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생산자 중 하나입니다. 창시자인 세라핀느 사봉(Seraphine Sabon) 때부터 여러 세대에 걸쳐 샤또네프 뒤 파프와 함께 반드시 거론되는 대표 도멘이죠. 론 지역의 와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그의 저서 '위대한 와이너리'에서 샤또뇌프 뒤 파프의 여러 생산자 중 가장 지적이며 진보적이라 소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