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uGlobal
Thumbnail image

Domaine Roger Sabon

Rhone by Roger Sabon

"도멘 로저사봉의 그르나슈를 대표하는 와인"


Vivino 3.7

(2016)Wine Spectator 89


Information

와인명

론 바이 로저 사봉

종 류

드라이 레드

원산지

프랑스, 론

등 급

꼬뜨 뒤 론 AOC

품 종

그르나슈, 쉬라, 쌩쇼

빈티지

2021

용 량

750ML

알코올

15%ABV


Description

도멘 로저사봉은 4개의 샤토네프 뒤 파프를 만드는데, 젊은 포도나무에서 첫 번째로 만들어지는 Les Olivets부터 연간 100케이스 밖에 생산하지 않는 Les Secret des Sabon까지, 그 모든 뀌베들의 어머니는 바로 론 지역에서 나오는 그르나슈라는 품종에 있습니다.

론 바이 로저사봉은 도멘 로저사봉의 그르나슈를 대표하고, 또한 가장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와인입니다.

과실류의 아로마를 극대화하기 위해 15일 동안 24도의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켰습니다. 블랙체리향이 뒤따라오는 강한 타닌과 함께 바닐라와 달콤한 감초향이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과실향이 풍부한 와인입니다. 3~4년 정도 후숙성을 거친 후에 마시면 가장 맛이 좋습니다.


Winery

교황의 와인으로 잘 알려진 샤또네프 뒤 파프는 프랑스 남부 론 지역의 대표 와인으로, 특유의 풍부한 과실향과 섬세한 맛으로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와인입니다.

1540년 이래로 Sabon 가문은 와인을 생산해 왔습니다. 도멘 로저 사봉은 샤또네프 뒤 파프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생산자 중 하나입니다. 창시자인 세라핀느 사봉(Seraphine Sabon) 때부터 여러 세대에 걸쳐 샤또네프 뒤 파프와 함께 반드시 거론되는 대표 도멘이죠. 론 지역의 와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그의 저서 '위대한 와이너리'에서 샤또뇌프 뒤 파프의 여러 생산자 중 가장 지적이며 진보적이라 소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