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uGlobal
Thumbnail image

Franzen

Bremmer Calmont Riesling

"하부 모젤 특급밭의 무게감을 보여주는 리슬링 와인"


Robert Parker 94


Information

와인명

브레머 칼몬트 리슬링

종 류

드라이 화이트

원산지

독일 모젤

등 급

크발리테츠바인

품 종

리슬링

빈티지

2019

용 량

750ML

알코올

13%ABV


Description

하부 모젤의 급경사 특급밭(평균 68도) '브레머 칼몬트'에서 생산한 리슬링 와인입니다. 점판암과 규암의 미네랄 떼루아를 느낄 수 있어요.

100% 손수확을 통해 이루어지며, 옅은 볏짚의 색상으로 시작합니다. 레몬, 자몽, 복숭아, 유자 등의 시트러스 계열의 풍미가 강렬하며, 미네랄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의 느낌과 상쾌하고 짜릿한 산도, 그리고 미네랄의 느낌이 좋은 와인입니다. 무게감 있고 드라이하며, 나물이나 매콤한 요리 등 한식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Winery

프란첸 와이너리는 하부 모젤의 브렘(Bremm) 마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경사가 심한 특급밭 '칼몬트(Calmont)'에서 뛰어난 드라이 리슬링 와인을 만들고 있죠.

현재 오너인 킬리안의 아버지 '울리히 프란첸'씨는 브렘마을의 특급밭의 명성을 다시 살린 인물입니다. 프란첸이 지금의 규모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했던 분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2010년 포도밭에서 일을 하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당시 양조학을 공부하고 있었던 어린 나이의 아들 킬리안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아버지가 일구어놓은 명성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랑하는 부인 안젤리나(Angelina)의 큰 역할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