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 Volxem
VV Riesling
"19세기 최고급 명품 리슬링의 귀환"
Vivino 3.9
(2018)Robert Parker 87+
Information
와인명
파우파우 리슬링
종 류
화이트, 오프드라이
원산지
독일 모젤
등 급
크발리테츠바인
품 종
리슬링
빈티지
2021
용 량
750ML
알코올
11.5%
Description
"매우 맑고 아로마틱한 와인으로, 잘 익은 복숭아향이 돋보인다. 입안에서는 풍성하고 짜릿한 맛이 느껴지고, 과실맛, 생생한 활력, 풍성한 매력을 보여주는 리슬링 와인이다." - 로버트 파커
와인을 생산하는 데 발생하는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경제학, 생태학, 독성학적으로 지속가능한 방법인 Integratred Cultivation을 적용했습니다. 토착 효모로 발효를 진행하고, 청징과정을 거치지 않는 전통적인 양조방법으로 만든 리슬링 와인이에요.
와인명 VV(파우파우)는 독일어 'Viel Vergnügen'의 줄임말로 'Enjoy!'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들과 즐겁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죠.
강렬한 복숭아, 살구의 아로마와 은은한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생동감 넘치는 산도, 탄탄한 미네랄리티, 면밀한 구조감이 와인을 마시는 내내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식전주로도 훌륭하고, 아시안 푸드와 곁들이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Winery
반 폭셈(Van Volxem)은 모젤 자르(Saar)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와이너리입니다. 프랑스혁명 이후부터 반 폭셈 가문에 의해 운영되었으며, 1910년에 설립된 VDP(독일우수생산자협회) 창단 멤버입니다.
1999년 지금의 오너인 '로만 니보드니찬스키'가 인수하여 와이너리에 꾸준히 투자하고, 19세기 고지도와 고문서를 연구하여 오늘날 잊혀졌던 특급밭을 부활시키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9세기 당시 세계에서 가장 고가에 거래되었던 모젤 리슬링 와인의 명성을 되찾는 것이 그의 오랜 꿈이죠.
반 폭셈은 와인가이드 Vinum에서 2019 올해의 와인메이커로 선정되었으며, 독일 최고의 드라이 리슬링 와인의 생산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