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eri Colla
Nebbiolo d'Alba
"바롤로의 남동생, 그 명성에 걸맞게 보여주는 우수한 네비올로 와인!"
Vivion 3.7
(2017)James Suckling 89
Information
와인명
네비올로 달바
종 류
레드
원산지
피에몬테 바르바레스코
품 종
네비올로
빈티지
2019
용 량
750ML
알코올
14%ABV
Description
포데리 콜라 와이너리는 약 27헥타르(약 67에이커)의 생산지에서 네비올로 달바, 피노 네로, 바롤로, 바르바레스코, 바르베라 달바를 총 150,000병 매년 생산합니다. 그 중 네비올로 달바는 4.02헥타르로 바롤로의 남동생이라 불립니다.
바르바레스코와 바롤로의 남동생이라고 불리는 와인답게, 생기있는 붉은 과실류와 삼나무향, 장미향 등이 잘 섞여 복합적이면서도 깔끔한 아로마가 느껴집니다. 미디엄에서 풀 사이의 바디감으로 맑은 빛깔과 신선한 향에 비해 타닌은 강하고 묵직합니다. 목넘김 뒤에 혀를 조여오는 타닌의 퀄리티가 매우 우수한 와인입니다.
Winery
공식적으로 포데리 콜라(Poderi Colla) 와이너리 설립은 1994년에 이루어졌지만, 옛 문서에 따르면 콜라 가문은 1703년부터 와인 생산을 해온 300년 역사의 피에몬테 생산자입니다. 바롤로의 전설적인 인물, 벱페 콜라(Beppe Colla)는 19살 알바(Alba)의 Bonardi에서 일하며, 이 지역에 대한 광대한 지식을 얻었고 1956년에 Alfredo Prunotto 와이너리를 사서 국제적인 탑 생산자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그의 업적 중 대표적인 것은 오늘날 우리가 아는 바롤로 DOCG는 그의 노력의 산물이라는 것입니다. 1960년에 벱페는 몇몇 생산자와 함께 DOC 제정을 위한 바롤로 지역의 바운더리 제정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많은 이탈리아인들은 메탄올 스캔들 당시, 항상 와인 품질을 위해 노력해온 Consorzio di Tutela Barolo Barbaresco 컨소시엄의 회장으로서의 활약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1994년 벱페의 남동생인 티노 콜라(Tino Colla)와 벱페의 딸인 페데리카(Federica)가 함께 포데리 콜라 와이너리를 설립하면서 콜라 가문의 모든 영토들이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되었습니다. 티노와 페데리카는 지속 가능성, 비 개입주의적인 방식으로 각각의 떼루아와 빈티지의 독특한 개성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