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uGlobal
Thumbnail image

Santo Isidro de Pegoes

Pegoes Syrah

"Korea Wine Challege 2020 베스트 포르투갈! 우리 입맛에 딱힌 레드 와인."


KWC 2020 Best Portugal

San Fransisco Wine Competition Double Gold 99pt


Information

와인명

페고스 쉬라

종 류

레드

원산지

포르투갈 세투발

품 종

쉬라

빈티지

2018

용 량

750ML

알코올

14%


Description

12개월 오크통 숙성 후 병입되어 4개월 숙성을 더 거친 후 출시됩니다. 아름다운 석류빛을 띄며 붉은 과실향을 느낄 수 있고, 입안에서는 우아한 벨벳질감이 느껴져요. 잘익은 탄닌과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10년 정도 숙성이 가능하며, 매년 각종 와인품평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가격 대비 품질로 페고스 쉬라를 능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Winery

포르투갈의 가장 성공적인 와인 생산자 조합, 산토 이시드로 데 페고스(Santo Isidro de Pegoes)입니다. 리스본 남동쪽의 세뚜발(Setubal) 반도에 위치해있어요. 부동산과 맥주업계의 거물인 호세 로비스코 빠이스(Jose Rovisco Pais)가 페고스 지역 농부들에게 기부한 토지를 기반으로 1958년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로 계속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는 148명의 포도재배업자가 1,100헥타르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4번째 규모의 와이너리죠.

세뚜발 반도는 석회성의 모래질 토양을 가지고 있고, 수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대서양과 지중해 연안에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완벽한 조건 덕분에 경이로운 품질의 와인을 생산합니다.

Santo Isidro는 성 이시돌을 말합니다. 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와이너리이며 성 이시돌은 농작물을 보호하고, 풍년을 가져다주고, 주말에 농부 대신 농사를 지어준다고 여겨집니다. 가격 대비 훌륭한 품질을 자랑하여 포르투갈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명성이 자자합니다. 지난 10년간 각종 와인대회에서 700여회나 수상경력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