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uGlobal
Thumbnail image

Artesano Vintners

Pardalet

"귀엽고 날렵한 새처럼 크리스피하고 상큼한 화이트 내추럴"


Vivino 3.9


Information

와인명

빠르다렛

종 류

화이트

원산지

스페인 카탈루냐

품 종

60% 슈냉블랑, 40% 샤렐로

빈티지

2019/2020

용 량

750ML

알코올

13%


Description

슈냉블랑은 12시간, 샤렐로는 5일 동안 스킨컨택을 한 후,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와 안정화를 진행했습니다. 이산화황은 물론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고, 필터링도 하지 않았어요.

와인명 빠르다렛(Pardalet)의 'Pardal'은 제비를 의미하고, 'Pardalet'은 새끼제비를 의미합니다. 슈냉블랑의 빈야드에 많이 있는 새끼제비의 짹짹거리고 날렵한 특징이 빠르다렛 와인의 크리스피하고 샤프한 산도와 많이 닮았습니다. 아로마틱한 과실향과 좋은 산도가 한 모금만으로도 기분을 매우 좋게 해줍니다.


Winery

아르테사노 빈트너스는 2016년 마이클 셰퍼드(Michael Shepherd)와 알렉스 크레이그헤드(Alex Craighead)가 스페인 카탈루냐에 세운 와이너리입니다. 마이클은 바르셀로나의 와인메이커였고, 알렉스는 뉴질랜드 '돈 앤 킨델리 와인즈(Don and Kindelli Wines)'의 오너였죠. 그들은 카탈루냐의 놀라운 자연환경을 잘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주로 오가닉 농법으로 재배한 콩가 데 바르베라(Conca de Barbera) 지역의 포도를 사용합니다. 이곳은 카탈루냐의 작은 와인 산지로 카탈루냐어인 Conca의 뜻 그대로 분지지형이죠. 길고 더운 여름과 온화한 겨울의 지중해성 기후를 지니지만, 여기를 둘러싼 언덕은 일교차가 큰 대륙성 기후를 띄기도 합니다. 포도밭의 해발고도가 올라갈수록 이러한 경향은 더욱 강해지고, 낮의 온도도 서늘해지죠. 이것은 포도의 산도를 보존케하여 와인의 신선함과 구조감을 강화합니다.

아르테사노 빈트너스의 모든 와인은 야생 효모를 사용합니다. 이산화황은 물론 어떠한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으며, 청징과 필터링도 전혀 하지 않아요. 그래서 종종 뿌연 잔재물이 자연스럽게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죠. 아르테사노 빈트너스는 펑키하지만 완성도 높은 내추럴 와인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